몸이 가려운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몸이 가려운 이유 입니다. 왜 몸이 가려운 걸까요? 자주 가려운 것은 아니지만 목이나 등 부분이 갑자기 가려우신 적 있나요? 저는 등 쪽에서 목까지 가려운데 피부질환은 아니고 긁어도 가려운 증상이 나아지지가 않았습니다. 친구들에게 말 해도 장난치지 말라고 하면서 이상한사람 취급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등을 긁어 달라고 했는데 가려움 증상이 없어지지 않아 이상했죠 그래서 오늘 몸이 가려운 이유 증상에서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처음으로 집 먼지 진드기와 집 먼지 때문일 수 있습니다. 집 먼지 진드기는 심한 경우 아토피를 유발시키거나 아니면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곤충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진드기는 작아서 보기 힘들죠? 집 먼지 진드기 퇴치법은 계피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우려낸 후 분무기에 담아 뿌려주고 30분 후 탈탈 털어주면 끝입니다. 한가지 더 일광건조 입니다. 일광건조를 일주일에 한번씩 1시간에서 2시간 가량 햇빛이 강할 때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집 먼지는 하루 한번 30분에서 1시간 가량 환기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곰팡이도 한몫 합니다. 되도록 집을 고온 다습의 환경을 만들어 주면 안됩니다. 그러면 몸에 가려움 증상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이게 첫번째 몸이 가려운 이유 입니다.

 


 

두번째로 건조한 피부입니다. 특히 지금 가을철 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심하게 올라오게 되는데 각질이 올라오면서 피부를 자극 시켜 몸에 가려움 증상을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샤워 후 몸을 말리고 보습크림을 충분히 발라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계속 보습을 유지 시켜 주시면 가려움 증상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토피를 꼽을 수 있습니다. 아토피는 온 몸이 가려운 이유 중 하나인데요 요즘에 항균작용이 뛰어난 바르고 면역효과도 상당히 많이 높아진 것을 보여준 당나귀유 크림 입니다. 꾸준히 발라주면 피부보호와 질환에 굉장히 좋다고 하니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면역력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질병을 유발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려움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무엇이냐면 면연력이 떨어지면 건선이라는 질병에 걸리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서 무엇이라 말씀 드릴 수 없지만 면연력에 관련이 되어 있다고하니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스트레스토 빠트릴 수 없죠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현재 눈앞에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이제 좀 더 있으면 더 쌀쌀해 질 것 같습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고 면역력 꼭 챙기세요

 

이상 몸이 가려운 이유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너의보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