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작아지는 법
-길을 가던 중에 지나가는 사람을 보고 저 사람은 정말 예쁘다 저 사람 잘생겼다 라고 생각해보신 적이 한번 이라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코가 높거나 눈이 큰 사람들 중에서도 저는 유독 머리가 작은 사람을 보고 예쁜 얼굴이다 라고 생각한 적이 많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작은 머리를 선호하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머리 작아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머리가 큰 사람은 한자로 대두라고 하고 머리가 작은 사람은 소두라고 하는데요 최근 동양인들 사이에서는 소두를 미의 기준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양인들은 이렇게 작은 머리를 미의 기준으로 보는 동양인들에 대해서 전혀 이해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보면 우리는 서양인들의 외모를 선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머리가 작은 서양인들은 얼굴이나 신체적으로도 비율이 좋은데요 기본적으로 동양인들은 서양인들에 비해 신체적인 비율이 그렇게 좋지는 않기 때문에 얼굴이 작으면 비율이 좋아 보이는 효과가 있어 작은 머리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실제 주위사람들을 보면 느낄 수 있는데요 키 큰사람이 머리가 클 경우 키가 그렇게 커 보이지 않는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고 키는 평균인데 머리가 작은 경우 왠지 키가 더 커 보이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옷을 입을 때 비율이 중요하다는 모델이나 화면에 나오는 배우들은 작은 머리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실제 우리는 평소에도 얼굴이 작아 보이려고 사진을 찍을 때 얼굴을 뒤로 빼던지 포토샵을 이용해서 얼굴을 줄이던지 턱 부위에 명암을 넣는 화장을 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작다는 말은 동양인들에게는 칭찬으로 들릴지 몰라도 서양인들에게는 칭찬이 아니라 욕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과거에는 작은 머리가 미의 기준은 아니었을 것 같은데요 사람들의 외모 취향이 서구적으로 변화되면서 눈이 크거나 코가 높은 얼굴을 선호하고 덩달아 패션도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나라마다 미의 기준이 확실히 다른데요 어디는 작은 눈이 미의 기준이 되고 어디는 큰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작은 머리가 미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평소 습관을 통해 얼굴이 커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머리 작아지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머리 작아지는 법 첫째로, 얼굴 마사지: 마사지는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인데요 얼굴 마사지를 받게 되면 근육 이완으로 인해 얼굴이 작아진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머리 작아지는 법 둘째로, 운동하기: 살은 다리부터 시작해서 얼굴순서로 살이 찌는데요 반대로 살은 얼굴부터 다리순서로 빠진다고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얼굴을 보고 얼굴이 홀쭉해졌다 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얼굴이 제일 처음으로 빠지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을 한다면 얼굴 살이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머리 작아지는 법 셋째로, 턱에 무리를 주는 음식 피하기: 껌을 오래 씹는 습관이 있거나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먹으면 턱 근육이 발달해 얼굴이 커질 수 있는데요 되도록 질긴 음식은 피하시고 껌도 오래 씹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머리 작아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도 껌을 자주 씹는 습관이 있는데 오늘부터 고쳐봐야겠어요! 이렇게 얼굴 커지는 습관을 고치고 노력을 하면 조금이라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